암호화폐 차액거래 방법 6단계 – 재정거래, 차익거래, price arbitrage

“20세기 보따리 장수는 비행기 타고 외국에 가서 자국에는 없거나 비싼 물건을 사다가 팔아서 돈을 벌었다. 지금은 그런 수고를 들이지 않고도 인터넷만 있으면 보따리 장수와 똑같은 방법으로 돈을 벌 수 있다.”

간단히 얘기하자면 글로발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나 코인베이스에서 비트코인을 사서 한국의 업비트나 빗썸에 가져와서 팔면 10 ~ 20 %을 무위험 수익을 올릴 수가 있다.

쉽다면 쉽지만 또, 처음하는 사람에게는 외국 사이트에 가입하고 입금해서 코인을 사는 과정이 낯설기만 할 것이다.

그래서 간략히 적어본다. 편의상 글로발 1위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한국의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을 차액거래하는 것으로한다.

1. 바이낸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한다. 현금이 오가는 곳이라서 인증절차가 복잡하다. 준비물은 휴대폰, 이메일이 있어야하고, 구글인증앱(google authenticator 이건 온라인 OTP)을 휴대폰에 미리 깔아두는 것이 좋다. 입출금 한도를 높이려면 영문 표시 신분증(여권)이 필요하다.

또 한가지 중요한 팁이 있는데, 할인코드를 가지고 가입하면 수수료의 20%를 리베이트 받을 수 있다. 이 글에 바이낸스 할인코드 링크를 달아 두었다.

난 처음에 이거 모르고 그냥 가입했는데, 자동매매하니까 수수료가 엄청난데 정말 아깝다.

2. 업비트에 회원가입한다. 케이뱅크 계좌개설로 간단히 입출금이 가능하다.

3. 바이낸스에서 코인을 산다. 이 과정이 처음에는 번거롭다.

비자나 마스터 카드로 간단히 구매할 수 있는데, 내가 신한비자로 결제해 보니 안되더라. 그래서 신한카드에 전화해 봤더니, 암호화폐 거래소라서 결제를 막아 놨단다. 오지랖 하고는ㅠㅠ… 그래서 케이뱅크 비자 체크카드로 해봤다 역시나 오류가 난다. 기업은행 카드로 해봤더니 결제가 되었다. 카드 결제가 안되는 이유는 대부분 KYC 오류(Know Your Client)인데 일일이 다 확인해 볼 수는 없었지만 막혀있는 카드사가 많은 것 같다.

다른 방법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쉬운건 은행에서 해외 송금하는 방법이다. 바이낸스 사이트에서 입금하기를 클릭하면 달라 송금할 수 있는 SWIFT 코드를 받을 수 있다.

아시다시피 스위프트 송금은 2, 3일 걸린다.

또 한가지 유의해야 할 점은 바이낸스는 미국, 싱가폴, 그리고 글로발 사이트가 각각 다르다. 바이낸스 미국은 미국 전화번호로 인증하기 때문에 가입 못해 봤고, 싱가폴은 들어가 보지도 않았다. 아무튼 엉뚱한 곳에 가입하면 헤매게 된다.

마지막으로 스위프트 코드를 받고 보면 수신자 주소가 쉐이셀이란 나라로 되어있는데 이걸로 스위프트 국적을 선택하면 송금이 안된다. 스위프트 코드를 자세히 보면 국가 코드가 있는데 이게 US로 되어있다. 수신자는 쉐이셀 국적인데 은행은 미국은행이다. 스위프트 국적을 선택시에 US로 선택해야 한다.

4. 바이낸스 지갑에 입금이 되면 BUSD라는 코인이 입고된다. BUSD는 달러와 1:1 교환되는 코인인데 다른 코인을 살 수 있다. 가장 보편적인 스테이블 코인인 USDT로 교환해서 코인을 구입하면 된다.

5. 다음 할 일은 구입한 코인을 업비트로 전송해야 한다.

바이낸스에서 출금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수령인 주소에 업비트 입금주소를 입력하고 비트코인 전송네트워크를 선택한다음 전송하면 된다. 업비트로 입금되는데 약 1시간 내외가 걸린다.

6. 업비트에 비트코인이 입금되었다면 그냥 바로 전액 매도하면 끝!

ALTS arbitrage beebot bitcoin blockchain cryptocurrency dapp defi Ledger MACD MACD단점 RSI swift 거래소 결제 김치프리미엄 디파이 매매기법 매매전락 분산식 블록체인 블록체인과 데이타베이스 블록체인어플 비봇 비트겟 비트코인 수수료 스마트컨트랙트 알트코인 암호화페 암호화폐 오픈소스 이더리움 자동매매 자동매매로봇 장부 재정거래 중앙집중식 차액거래 차액거래방법 차익거래 채굴 투라밸 투자전략

One thought on “암호화폐 차액거래 방법 6단계 – 재정거래, 차익거래, price arbitrage

  • 2021년 04월 21일 10:13 오전
    Permalink

    바이낸스에 스위프트 송금시 오류가 난다는 불평이 많아서 본문 내용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수신자 국가코드를 선택시에 쉐이셸이 아니라 미국(US)를 선택해야 됩니다.

    댓글달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