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eBot 자동매매 봇 개발 방법_1단계 각 거래소의 SDK 설치 및 시험

BeeBot 자동매매 봇 개발 방법_1단계 각 거래소의 SDK 설치 및 시험

국내거래소와는 달리, 해외거래소는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합니다. 그 중의 하나가 개발자들이 쉽게 앱을 개발하도록 지원하는 것 입니다.

SDK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oftware Development Kit, SDK)는 하드웨어 플랫폼, 운영 체제(Operating System, OS) 또는 프로그래밍 언어 제작사가 제공하는 일련의 툴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SDK를 활용하여 특정 플랫폼, 시스템 또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국내거래소와 달리, 해외거래소는 백엔드 API가 매우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이 API는 자사의 앱도 이용하지만 그 누구라도 아이디어만 있으면 자신만의 응용프로그램(앱)을 만들 수 있도록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개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개발도구를 제공하고 사용법에 대한 상세한 문서와 example code까지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로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비트겟(Bitget) 해외거래소의 경우, https://bitgetlimited.github.io/apidoc/en/spot/#welcome 에 API 관련 문서를 제공하고있습니다.

물론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Python, Javascript, go, Java, PHP 등등)에 대한 소스코드 링크를 포함하고있습니다.

 

자동매매 프로그램 거래체결 과정

  1. 거래소 API에 접속 → 마켓 데이터 수신(REST 또는 Websocket)
  2. 가져온 데이터(ex 캔들 OHLCV) 수리분석 → 매매 신호 발생
  3. 매수신호 발생 → 거래소에 주문
  4. 주문 체결 확인 → 매도 신호 발생 → 매도 주문

 

마켓 데이터 수신을 위해 대부분의 거래소에서 SDK와 Example 코드를 제공합니다. 설치해서 시험해 보면 됩니다.

데이터를 분석하여 매매 신호를 발생시키는 과정이 매매전략에 해당하며, 이것이 매매 수익을 좌우합니다.

 

BeeBot 개발 과정 중, 거래소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는 첫번째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SDK는 자료를 가져오는 방법까지만 제공하는데, 그 자료를 매매전략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면 데이터의 정리정돈과 확인 작업이 필요합니다.

캔들(candle)과 티커(ticker)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략에 피딩해주도록 개발합니다.

 

이상은 전체적인 과정을 정리한 내용이고,

일단 봇 개발을 원하는 거래소의 문서를 확인하시고 SDK를 클론해서 example 코드를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bitget의 golang SDK를 해 봤더니 잘 안돌아가서 손보느라고 시간이 좀 갔습니다.

다행히도 JAVA SDK는 잘되어었어서 그걸 참고하여 수정했더니 잘 돌아가네요.

SDK고 뭐고 성급하신 분들은 github를 뒤져보면 설치만 하면 돌아가는 봇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 달아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BeeBot 자동매매 프로그램 개발 과정_2단계 데이터 정렬 및 분석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