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분석 기법 개관

투자분석 기법 개관: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분석 기법은 기존의 외환이나 주식투자의 분석기법을 그대로 사용한다고 보면 된다.

그렇다고 해도 초보자들은 어떤 기법을 사용할 지 막막할 수가 있으므로 전체적인 개관을 한 번 해 보는게 좋을 것 같다.

분석 기법은 크게 보면 질적 방법이 있고 양적 방법이 있는데, 질적 방법은 인문사회 및 경제 전반에 걸친 포괄적 지식이 필요하고, 개별 종목에 대한 심층 분석을 통해서 투자하는 방식이므로 이 글에서는 논외로 하고 데이타를 기초로 분석하는 양적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위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양적 분석 방법은 무엇을 사용하는가? 또 어떤 형태를 갖는가에 따라 분류할 수가 있다.

분석에 사용되는 근거들을 보면 대체로 가격, 거래량, 그리고 추세 등 3가지를 꼽을 수 있겠다. 또 표시되는 형태에 따라서는 가격선에 부가적으로 표현되는 유형으로 대표적으로 이동평균선, 볼린져밴드, 피보나치 등이 있고, 가격선과는 별도로 표시되는 오실레이터 유형에는 스토캐스틱, MACD, RSI등이 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투자분석 지표들에 대해서 하나씩 개념을 잡는 글을 다음 번에 올리도록 하겠다.

ALTS arbitrage beebot bitcoin blockchain cryptocurrency dapp defi Ledger MACD MACD단점 RSI swift 거래소 결제 김치프리미엄 디파이 매매기법 매매전락 분산식 블록체인 블록체인과 데이타베이스 블록체인어플 비봇 비트겟 비트코인 수수료 스마트컨트랙트 알트코인 암호화페 암호화폐 오픈소스 이더리움 자동매매 자동매매로봇 장부 재정거래 중앙집중식 차액거래 차액거래방법 차익거래 채굴 투라밸 투자전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